

오피니언 > 전체보기 |
고령군민신문, 이해를 못하는 건지… 안 하는 건지
[2021. 2. 2]고령군민신문이 본사가 여행사를 경영하고 있다는 것을 나서서 홍보해 줘 감사할 따름이다. 본사는 고령군민신문의 홍보에 힙 입어 코로나-19가 종식되는 대로 여행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. 고령군민신문도 ..
고령군의 이해 못할 ‘고령역’ 유치 포기… 지금도 늦지 않았다
[2021. 2. 1]‘아는 만큼 보인다’라는 말이 있다. 알지 못하면 요구할 수도 대응할 수도 없다. 지금이라도 고령군은 철도 정거장 유치를 위해 전문성을 갖춘 별도 조직을 구성해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. 가야산국립공원 터널화는 ..
부실한 전략환경영향평가 초안, 원점에서 재설계 해야
[2021. 1. 28]국토교통부가 남부내륙철도(김천~거제) 기본설계(노선, 정거장 등)와 관련하여 전략환경영향평가 초안을 지난달 28일 공개한 가운데, 본지가 평가서 초안을 검토한 결과 해당 노선은 문화재 훼손 및 자연·생태환경적 ..
고령군민신문 또 시작이다. 본지는 지금 좀 바쁘니 건드리지 말라
[2021. 1. 18]왜냐하면 본지가 요즘 좀 바쁘기 때문이다. 현재 본지는 남부내륙철도 고령역 유치 전략 수립으로 바쁘다. 지금껏 고령군의 불찰로 대응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. 행정과 언론은 평소에는 견제를 해야 하지만 지역에 ..
고령군은 이 같은 궁색한 결과가 나올지 과연 몰랐을까
[2021. 1. 11]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. 고령군은 먼저 상수원보호구역 해제를 위해 고령정수장 폐쇄부터 환경부에 요청해야 한다. 고령정수장의 사용연한은 2016년까지로 이미 지났다. 지역발전에 장애가 되고 있는 고령정수장을 유지할..
고령군의회 비례대표 승계… 또 다른 허위 확인서 출몰로 새 국면
[2020. 6. 18]그러나 또 다른 확인서가 출몰하면서 사안이 달라졌다. 당초 공개된 확인서와 같은 날짜에 작성된 것으로 필체와 서명자는 같으나 문구가 조금 다른 또 다른 확인서가 공개됨으로써 어느 문서가 허위인지, 또는 모든 문서..
[기고] 곽용환 군수, 국민을 위한 적극 행정…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
[2020. 4. 28]올해 본격 추진되고 있는 정부의‘적극행정 정책’이 공직사회에 자발적 자세와능동적 사고의 바람이 되어 다가오고 있다.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공복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정문화를 지칭하는‘적극행..
[박장호 칼럼] 언론사라면 최소한 팩트로 말해야…
[2019. 12. 12]필자에 대한 이번 고령군민신문의 행태는 사실확인을 통한 공익적 보도가 아니라 비난을 목적으로 한 테러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. 필자는 이번 고령군민신문의 보도에 대해 모욕 및 명예훼손에 대한 사항은 사법적으로, 허..
[박장호 칼럼] 3·1절과 민족자결주의 그리고 북미회담
[2019. 3. 5]2019년 올해는 3·1운동이 일어난 지 100년째 되는 해이다. 3·1운동은 1919년 3월 1일부터 수개월에 걸쳐 한반도 각지에서 민중들이 자발적으로 봉기하여 조선의 독립을 선언하고 일본 제국의 한반도 강..
[법률상식] 농지 수용 시 영농보상금은 소유자와 임차인 중 누가 받는지
[2019. 3. 5]<질문> 저는 같은 동네에 살고 있는 甲소유의 밭 605평을 임차하여 마늘과 고추 등을 재배하면서 그 수확물의 일부를 지료(地料)로 지급하고 있었습니다. 그런데 甲소유의 밭이 도로로 수용되면서 토지수용보상금..
Hot News
Copyright 2008 DAEGAYANEWS.COM all rights reserved.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.